본문 바로가기

책거리

빠르고 효율적인 3분 코딩 - 코딩 셰프의 3분 딥러닝: 케라스맛

'코딩 셰프의 3분 딥러닝: 케라스맛'의 리뷰입니다.

 

3분 짜장, 3분 카레와 같은 3분 요리의 핵심은 "빠름"이다.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인공지능 개발에도 3분 요리가 있다. 3분 딥러닝 시리즈는 딥러닝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빠르게 결과물을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3분 딥러닝 케라스 맛은 2018년 케라스의 성장과 함께 등장한 3분 딥러닝 시리즈의 두 번째 도서이다. 케라스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서 쉽고 빠르게 인공신경망을 개발하는 방법을 코드로 보여준다.

 

저자인 김성진 개발자는 개념보다는 코드를 활용해서 인공지능을 설명한다. 따라서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를 알고 싶다면 해당 도서는 적합한 선택이 아니다. 본인은 케라스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빠르게 익히기 위해서 도서를 선택해 공부했다. DNN, CNN, RNN, GAN에 대한 개념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케라스를 활용한 모델링을 배우고 싶었다.

 

이 책은 입문서가 아닌 실습서이다. 모든 글자 하나하나를 읽고 이해하는 것보다 직접 코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도서와 깃헙에 있는 노트북을 보고 코딩하면서 케라스를 활용한 인공지능 개발을 빠르게 익힐 수 있다. 다만 개발 환경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colaboratory와 같는 GPU 환경 사용을 권장한다.

 

일부 책은 인공지능의 수학적인 모델링을 다루거나 인공신경망에 사용되는 세부적인 코딩 방법을 다룹니다. 또는 인공지능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나 개념을 다룹니다. 반면 인공지능을 다양한 분야의 실무에 적용하는 걸 염두에 둔 서적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도서는 저마다의 목적이 있다. 따라서 독자는 목적에 맞게 도서를 선택해야 필요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인공지능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나서 케라스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구현하는 방법을 익히고 싶은 독자들에게 도서를 권장한다.

 


 

github 저장소

 

coco-in-bluemoon/three-minute-deep-learning-keras

3분 딥러닝 케라스맛. Contribute to coco-in-bluemoon/three-minute-deep-learning-kera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